고객센터

Customer Center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목록

  1. Q

    인버터 표시램프가 이상한 것 같아요

    A

    1. 인버터에 노란불이 깜빡이는지 확인해주세요. 노란불은 재운전을 위한 준비단계입니다. 재운전 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대기시간(약 5분)이 지난 후에도 재운전 하지 않을 경우 본사 A/S팀에 연락바랍니다.


    2. 인버터에 빨간불이 들어왔는지 확인해주세요. LCD창에 오류메시지를 인버터 이상 현상 발생 내용과 비교해 보신 후, 재운전 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대기시간(약 5분)이 지난 후에도 재운전 하지 않을 경우 본사 A/S팀에 연락바랍니다.

  2. Q

    인버터가 작동하지 않아요

    A

    1. 일몰 후엔 인버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다음날 또는 맑은 날 확인해주세요.

    2. 차단기가 내려져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차단기가 내려가 있으면 전기가 공급되지 않아 인버터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차단기 문제가 아닌데도 작동하지 않을 경우 본사 A/S팀에 연락바랍니다.

    3. 한전선로 정전이 아닌지 확인해주세요.

  3. Q

    차단기가 계속 내려가요

    A

    1. 차단기 불량 또는 과전류 발생이 원인이므로 고객님께서 직접 대응하지 마시고 본사 A/S팀에 연락바랍니다.

    2. 집 안에 있는 누전차단기가 동작을 한다면 내부 전기설비의 누전으로 인한 원인이니 가까운 전기공사업체에 문의 바랍니다.

  4. Q

    전기요금이 평소보다 많이 나와요

    A

    1. 인버터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점검램프에 빨간불이 들어와 있거나 작동하지 않는다면 본사 A/S팀에 연락바랍니다. 


    ◆ 인버터가 동작하고 있을 경우

    1. 한전 고객센터(지역번호+123)에 문의하여 수전 전력량, 잉여 전력량을 확인해주세요. 잉여 전력량이 있다면 태양광이 발전하지 않은 시간대에 전기를 많이 사용하셨을수도 있습니다.

    2. 인버터 LCD창에서 Total 발전량을 확인해주세요. 매월 검침일과 동일한 날짜에 발전량을 체크하시면 정확한 발전량을 알 수 있습니다.

       ** [Total발전량/ 설치일부터 개월 수 = 한 달 평균 발전량]


    3. 동ㆍ하절기에 전력 소비가 큰 냉ㆍ난방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잉여전력량이 아주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4. 하절기 장마철엔 발전랴이 적어 전기세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5. 인버터의 동작 유무를 주 2회 정도 확인해 주세요. 

      (확인 주기가 짧을수록 고장시 발생하는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Q

    발전량이 너무 적어요

    A

    1. 태양광 발전량은 날씨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날씨를 확인해주세요.

      (흐린 날에는 평소보다 발전량이 적습니다.)

    2. 태양광 모듈 위로 그림자가 드리우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3. 태양광 모듈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특히 봄철의 황사먼지 또는 겨울철에 내리는 눈 등에 주의해주세요.)

    4. 태양광 모듈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연결 상태가 불량할 때에는 직접 수리하지 마시고 본사 A/S팀에 연락바랍니다.)

  6. Q

    맑은 날인데 인버터가 꺼졌다 켜졌다 반복해요

    A

    1. 전류 또는 전압이 허용치보다 갑자기 높아지거나 낮아질 경우 인버터 램프에 빨간불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재운전이 되기까지 대기시간 5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동작하지 않을 시 본사 A/S팀에 연락바랍니다.

    2. 날씨가 너무 더울 경우 인버터 내부의 온도가 올라가서 램프에 빨간불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재운전 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대기시간(약 5분)이 지난 후에도 재운전하지 않을 경우 본사 A/S팀에 연락바랍니다.

  7. Q

    계량기가 움직이지 않아요

    A

    1. 인버터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점검램프에 빨간불이 들어왔다면 본사 A/S팀에 연락바랍니다.)

    2. 인버터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다면 가정의 모든 전력기구의 플러그를 제거한 뒤 계량기의 동작 유무를 확인해주세요.

       (동작하지 않을 시 본사 A/S팀에 현장방문을 요청해주세요.)

    3. 전기를 평소보다 많이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태양광 발전량보다 많이 사용하고 있을 때에는 계량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4. ②, ③번 모두 해당사항 없을 시 본사 A/S팀 현장 방문을 요청하세요


  8. Q

    고장을 방지하고 싶어요

    A

    1. 인버터는 주기적으로 점검해주세요.

       (인버터는 전자제품이기에 온도, 습도, 진동 등 주위 환경의 영향이나 부품의 경년 변화에 의해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모듈은 동ㆍ하절기엔 특별히 신경써서 점검해주세요.

       (모듈은 고장이 잘 나지 않으나 겨울철 눈이나 여름철 태풍, 번개로 인해 고장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적이든 내부적이든 여러 요인으로 인하여 매년 고정적으로 효율 저하가 발생합니다.)

    3. 설치 위치에 따라 주기적인 점검이 힘들 경우, 태양광 계량기 누적량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셔서 고장으로 인한 손해를 미연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FAQ 검색